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2018년 하반기 보안전문가S(SW개발) 양성과정 이*홍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01-10 16:19:09
    조회수
    1116

1. 수업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 매일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집에 가서 한 두시간 복습을 하는 것 입니다.
오늘 배운 것이 내일과 연장선상에 있어서 한 번 모르는 게 나오는게 나오면 뒤에 내용을 다 모르고 흥미를 잃어 수업진도를 따라가기 힘듭니다


2. 수업내용이 맡은 업무에 잘 활용될 것이라 생각하는가?

- 언어가 매우 많지만 가장 많이쓰이는 주력 언어인 자바스크립트를 친절하게 가르쳐줘서 프론트엔드와 
php인 백엔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무를 볼 때 많이 유용할거라 생각됩니다.


3. 수업. 취업 소감

- 처음에 백지상태로 이쪽 방면에 뛰어들었는데, 처음에는 진짜 너무 어려웠지만 효성정보직업전문학교의 강사님들이 
포기하지 않고 매일 보충수업을 해주니 모르는 것도 결국 이해되고 재미를 붙이게 되었습니다.

취업 때는 조별 프로젝트를 하면서 실제로 홈페이지를 만들듯이 운영하였고 이를 포트폴리오로 만들었습니다.
취업 시 이 포트폴리오가 결정적인 역할이 되어서 면접을 볼 때 만들었던 과정을 설명하면서 많은 가산점을 얻은 것 같습니다.


4. 향후 수업을 들을 후배들을 위해 한 마디

- 이 학원의 강사분들을 아주 친절하시고 능력이 뛰어난 분들입니다.
직원분들이 학생 개개인의 고충도 흘려 듣지 않고 최선을 다해 상담과 격려를 해주십니다.

4차산업이 앞으로 세상을 이끌어간다고 합니다. 
저는 비록 비전공자지만 효성정보직업전문학교에서 보안전문가(SW개발) 양성과정을 수강하여 이렇게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도전하기 전에 물러서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두려워 하지 말고 미래를 선도할 업계에 뛰어들어 보시길 권장합니다.


-----

불안과 고민이란 비바람 속에서 제 길을 찾은 이주홍입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전공을 살려 취업을 했지만, 적성과 맞지 않다는 것을 취업을 하고서야 깨달았습니다.

퇴사 후 앞으로 무엇을 할지 진지하게 고민을 했다가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이 뜨고 고급기술을 가져야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효성정보직업전문학교'를 알게 되었고 네트워크와 웹개발을 배웠습니다.

그 중 웹개발에 관심이 생겨 그쪽으로 가서 길을 개척하자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비전공자에 더군다나 문과를 나온 제가 컴퓨터 언어를 배우는 것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이해가 안될 때 마다 복습을 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학원의 강사진과 직원들분들에게 힘을 얻어서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조별과제로 웹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한 것입니다

모두가 어떠한 목표를 위해서 서로 상의하고 PPT를 만들며 개인시간을 할애해서 조정하였습니다.

정말 회사에 가면 이런 업무를 할 것 같아서 재밌기도 하였으며, 팀원 4명 모두 힘을 모아 완성한 프로젝트에서 온 성취감은 이루 말 할 수 없었습니다.

훈련과정이 끝나고 취업을 하기 위해 여기 저기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이력서를 넣었을 때 아무래도 제가 비전공자에 문과출신이다보니, 많은 기업에서 면접을 볼 때 불신을 표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만든 조별과제(프로젝트)와 개인홈피를 보여주며, 어느 파트를 어떤 기술로 어떻게 기획했는지를 설명하니
회사측에서도 만족하며 면접을 잘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새해, 저는 이번에 스타트업 업체에 입사를 합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이끌어 갈 인재가 될 생각을 하니 너무 가슴이 벅찹니다.

IT업계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요.

효성정보직업전문학교에서 과정을 마치면 저처럼 비전공자라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